관련홈페이지 바로가기: LG유플러스 2025 하반기 신입채용
Consumer 부문 마케팅 전략
전공
-
근무지
서울
인원
0명
-
1. SQL, Python, BigQuery 등의 툴을 활용한 문제 분석에 대한 관심과 흥미
[이런 업무를 수행하실 분을 찾아요.]
1. 유플러스 상품/서비스 로드맵을 바탕으로 주요 마케팅 캠페인 전략 수립
ex) 유플러스 Why Not 캠페인 등
2. 고객 Segment 별 시장/경쟁분석을 통한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유플러스 전 조직에 공유하고 활용 가이드를 제시
3. 유플러스 주요 파트너사와 연간 비즈니스 플랜을 만들고, 함께 마케팅 전략을 수립
[이런 경험/역량을 보유하신 분을 찾아요.]
1. Excel 및 Google Analytics 기본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2. 사람들의 관심과 반응을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과정에 대한 흥미
3. 다양한 부서와 원활하게 소통하고, 함께 결과를 만들어 나가는 것에 대한 흥미
4. Slack, Confluence, PPT 등 협업 툴 사용 경험 및 관심
[이런 조직에서 성장하실 분을 찾아요.]
마케팅전략 조직은 유플러스의 상품, 서비스, 브랜드의 모든 고객 접점에서 '어떻게 알리면 고객이 진짜로 좋아할까?'를 고민하고 설계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을 넘어 외국인 고객까지 이해하고,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유플러스의 방향성에 공감할 수 있도록 전략을 만들고, 캠페인을 지원합니다.
또한 마케팅 트렌드와 함께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유플러스의 성장을 만들어갑니다.
[향후 커리어패스]
마케팅전략 기획 → 마케팅전략 Specialist → 마케팅전략 Manager → 마케팅전략 Lead
- 마케팅전략 Specialist: 상품·서비스·브랜드별 마케팅 전략 수립, 시장·경쟁사 분석, 데이터 기반 캠페인 기획에 특화된 전문가
- 마케팅전략 Manager: 마케팅 로드맵, 연간/월간 캠페인 기획, 예산·성과 관리 등 마케팅 운영을 총괄하며, 내부·외부 파트너와 협업 리딩
- 마케팅전략 Lead: 마케팅 전략 방향성을 설정하고, 조직 전체의 브랜드·캠페인·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총괄하는 리더
[직무 FAQ]
1. 해당 포지션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시는 역량은 무엇인가요?
→ 함께 어울려 일하고, 다양한 부서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유연한 사고입니다.
2. 해당 포지션에서 기여할 수 있는 주요 성과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Mass 마케팅 전략을 함께 만들고, 많은 고객이 우리를 선택하게하여 최종 회사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3. 해당 포지션을 수행하기 위해서 어떤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하나요?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논리적인 전개로 다양한 내부 부서와 커뮤니케이션하고, 외부 파트너에겐 명확하게 의사를 전달해야 합니다.
4. 해당 포지션에서 사용하는 주요 프로그램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 PPT /Excel 등과 같은 문서작업, Slack/Confluence 등의 협업 툴과 SQL,Google Analytics와 같은 데이터 활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5. 해당 포지션에서 어떤 커리어패스를 쌓을 수 있나요?
→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업에 도움이 되는 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전반을 이해하는 사업/전략 기획의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